끌어당김의 원리
성공하는 사람이 될지 안 될지, 미래의 가능성들 중에서,
성공자가 될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관측]하게 되면,
결국에 성공자가 될 [수밖에] 없다.
끌어당김은 과학이다.

양자역학의 이중 슬릿 실험
어떤 물질을 어떻게 관측하느냐에 따라 그 물질의 존재 상태가 달라진다.
관찰자가 어떤 물질을 파동으로 봐야겠다고 마음먹고, 파동을 포착하는 스크린 장치를 갖다 놓으니까, 그 물질은 파동 상태로 존재하는 것으로 관측되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똑같은 물질을 입자로 봐야겠다고 마음먹고, 입자를 포착하는 렌즈 장치를 갖다 놓으니까, 그 물질은 입자 상태로 존재하고 있었다.
파동으로 보려고 하니까 파동으로 존재하고 있었고, 입자로 보려고 하니까 입자로 존재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 실험의 결과를 한 문장으로 압축해 보면,
에너지의 존재 상태와 에너지의 행동 방식이, 관측 행위를 하는 인간의 의식에 의해서 결정된다.
이것은 양자역학계에서 매우 신중하게 내려진 과학적인 결론이다. 실험을 수십 수백 번 반복해 봐도, 결론은 똑같았다.
그리고 단 한 번의 오차도 없이 정확했다.
인간의 의식이 에너지의 존재 상태를 결정한다. 인간의 의식이 외부 물질세계에 영향을 준다.
즉, 마음이 외부 세계를 창조한다.
'인간의 의식이 물질세계에 영향을 준다'는 이중슬릿 실험 결과의 해석을 두고, 과학자들 사이에서 많은 논쟁이 벌어졌으며, 가장 널리 인정받는 해석법은, 양자 역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닐스 보어가 주장한 코펜하겐 해석이다.

코펜하겐 해석
우주는 여러 가능성들이 무한하게 '겹쳐 있는' 확률의 바다이다. 이 가능성의 바다인 우주에서는, 그 어떤 가능성도 '확정되지 않은' 상태로 존재한다. 그러다 어느 한 가지 가능성이 '관측'되는 순간,그 관측된 가능성이 우리의 현실로 고정되어 ‘존재’하게 된다.
확정되지 않은 여러 가지 가능성들 중에서 어떤 것이 우리의 현실이 될지를 결정하는 것은,
'우리의 의식을 집중한다'는 행위이다.
'끌어당김'의 관점에서 더욱 쉽게 표현해 보면,
우주에는 우리가 성공한 사람으로 살아갈 가능성도 있고, 실패한 삶을 살 가능성도 있고, 다른 여러 가지 무한한 가능성들이 겹쳐서 존재하고 있다. 그리고 그 모든 가능성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로 존재한다.
그러다가 내가 그 수많은 가능성들 중에서, 성공자로서 살아가는 하나의 가능성을 관측하기 시작하면, 그 관측된 성공자로서의 삶이 우리의 현실로 고정되어 존재하게 된다.
여기서 이 '관측'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상상하고, 시각화하고, 느끼는 것이다.
왜 수많은 성공자들이,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라."
"시각화를 하라."
"이미 다 이루었다는 느낌을 가져라"라고 말하는지, 이제 조금 이해가 가는가?
"상상", "시각화", "확언", "느낌"을 가지는 것은 미래의 가능성을 '관측'하는 행위이다.
불확정 상태로 존재하고 있는, 수많은 미래의 가능성들 중 하나를 관측해서,
그 가능성을 현실로 고정시키는 행위가 바로 '끌어당김'인 것이다.
'양자역학'이라는 학문을 최초로 만들어낸 과학자, 즉 양자역학의 창시자인, 막스 플랑크라는 과학자가 있다.
어느 날 그가, 연설대에 서서 갑자기 다음과 같은 알 수 없는 말을 하기 시작했다.
(막스 플랑크의 발표)
물질 연구라는 명확한 과학 분야에 평생을 바쳐온 사람으로서, 원자 연구에 관한 결과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 세상에 원자라는 그러한 물질은 없습니다. 모든 물질은 원자를 유지시키는 힘으로부터 생겨나고, 그 힘에 의해서만 존재합니다. 이 힘 즉, 모든 물질을 존재하게 하는 '힘'의 배경에는, 의식과 지성을 가진 마음(마인드)이 있다고 추정해야 마땅합니다.
이 의식과 지성을 가진 마음(마인드)이 바로 모든 물질의 '매트릭스'이다. 참고로 매트릭스는 어머니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에서 유래한 말이다. 양자역학의 창시자인 막스 플랑크는, "의식과 지성을 가진 마음이, 모든 물질을 탄생시키는 매트릭스이다"라고 말했다. 양자역학의 창시자가, 연설대에서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런 말을 한 것이다.
'끌어당김'은 과학이라고 말해야만 한다.
끌어당김 핵심 요약정리
◇ 양자역학 버전 -- 확정되지 않고 중첩되어 존재하는 가능성들 중, 특정한 한 가지 가능성에 의식을 집중하여서 한 가지 가능성을 '관측'하는 행위를 지속하게 되면, 그 지속적인 관측 때문에 그것이 존재하게 될 [수밖에] 없다.
◇ 끌어당김 버전 --- 성공자가 될지 안 될지 확정되지 않고 중첩되어 있는 가능성들 중에서, 성공자가 될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관측]하게 되면 결국에 성공자가 될 [수밖에] 없다.
끌어당김은 과학이다.
본 글은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있는 진쏠미님의 영상내용을 참고, 요약, 정리한 것임을 밝힙니다.
끌어당김과 양자역학
끌어당김과 양자역학 내가 어떤 느낌을 느끼는 그 순간, 즉시 그 느낌은 우주 전체에 곧바로 존재하게 되고, 우주는 우리가 느낀 느낌과 꼭 같은 현실을 던져준다. 존재하는 모든 것은 서로 연결
2.healthyhappy-200.com